몽골 볼강아이막 대표단, 아산시의회 방문…양 도시 간 교류 확대 기대
-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2025-06-17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몽골 볼강아이막 대표단(단장 푸렙어치르 도지사)이 16일 아산시의회(의장 홍성표)를 방문하여 양 도시 간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아산시의회를 찾은 볼강아이막 대표단은 푸렙어치르 도지사를 비롯해 군수, 행정과장, 고문, 공무원 등 총 20여 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아산시의회 견학을 통해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아산시의회 의원들은 대표단을 따뜻하게 환영하며 양측의 의정활동과 지방자치 운영에 대한 폭넓은 환담을 나누었다.
푸렙어치르 도지사는 “아산시의회에서 진심 어린 환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도시 간 우호 관계가 더욱 깊어지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홍성표 아산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아산시를 방문해주신 볼강아이막 대표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만남이 양 지역 간 상호 이해를 넓히고, 우정과 협력의 굳건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번 몽골 볼강아이막 대표단의 아산시의회 방문은 양 도시 간의 우호 관계를 증진하고,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