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 가족 '키즈카페 대관 행사' 성료

2025-06-21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경준, 이하 누리별복지관)이 천안시복지재단(후원 디와이엠솔루션) 지정기탁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아동 가정을 위한 키즈카페 대관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 내 키즈카페를 대관하여 장애아동과 그 가족 200여 명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누리별복지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문화·여가활동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장애아동 가정에 실질적인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

본 사업은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한 디와이엠솔루션의 지정기탁 후원금 500만원과 디와이엠솔루션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참여로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 구성과 안전한 행사 운영이 가능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에서 오랜만에 가족 모두가 웃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경준 누리별복지관 관장은 "지역사회 기업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이 장애아동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와이엠솔루션은 지난해부터 누리별복지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지역 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