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자녀 학습법 및 진로 교육

자녀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시간 마련

2025-06-25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충청뉴스)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오늘부터 7월 16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5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대상‘자녀 학습법 및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자녀 학습 지도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여 자녀가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고 올바른 접근법을 통해 자녀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첫 강의는 황수진 강사(QT 독서하브루타 협회장)를 초빙 “독서 근력을 키우는 질문법”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2차시에는 이남열 강사(한국 진로 진학 정보연구소 대표)가 진행하는 “학교 내신 성적 향상법”, 3차시에는 홍은영 강사(단국대학교 특별교원)의 “진로를 위한 목표 설정 방법”,  4차시에는 유민형 강사(한국 창의 인재 육성 개발단 단장)의 “내적 동기 부여 및 자기 주도적 학습” 으로 진행한다.

한편,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은 무엇을 훈련해야 하고, 중학생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며, 고등학생의 수업은 무엇이 달라지는지를 파악하여 자녀를 위해 부모로서 무엇을 알고 어떻게 도와야 할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