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일봉 로타리클럽과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 앞장
2025-06-2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경준)이 지난 24일 국제로타리 3620지구 천안일봉 로타리클럽(회장 금동 김은동)과 지역 내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장애인 e스포츠 활동 지원을 통해 여가 증진 및 e스포츠 접근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천안일봉 로타리클럽에서 전달한 지원금은 지역 장애인을 위한 e스포츠 프로그램 활동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금동 김은동 천안일봉 로타리클럽 회장은 "지역 내 많은 장애인이 e스포츠를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로타리안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경준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장애인의 e스포츠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지원을 발판 삼아 e스포츠단을 창설하여 장애인들의 여가 증진을 도모하고, 나아가 e스포츠 관련 업계 취업을 통한 경제적 자립 기반 마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 높은 전용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천안일봉 로타리클럽은 지역 내 장애인들이 e스포츠를 통해 새로운 활력을 찾고 사회 참여를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