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수업’ 진행
천안AI꿈키움터에서 학부모와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참석
2025-06-30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5월 24일과 6월 28일, 2일동안 천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천안봉서초등학교)과 천안AI꿈키움터에서 학부모와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5월 24일에는 중등과정 대상으로 실시한 공개수업을 진행하여 수학, 과학, 인문사회 5개 학급에서 이루어졌다. 주요내용으로 중등 과학반에서는 ‘전하를 띠는 입자의 이동 탐구’, ‘AI를 이용한 암석 분류’, 중등 수학반은 ‘확률, 통계 그리고 SET게임’, ‘확률의 개념과 동가능성’, 중등인문사회반은 ‘한국 경제의 변화와 과제’이라는 과정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6월 28일에는 초등과정 대상으로 실시한 공개수업은 과학, 수학, 인문사회, AISW 6개 학급에서 이루어졌다. 초등 과학반에서는 ‘조견별 혈류속도 탐구’, ‘굴러라 롤링 볼!’, 초등 수학반에서는 ‘통계화 확률’, ‘암호속 수학을 찾아서’, 초등인문사회반은 ‘담임선생님은 AI’, 초등AISW반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수업 과정과 활동 모습을 직접 참관함으로써 영재교육원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를 높이고, 강사에게는 협력 기반의 탐구 수업을 만들어 가기 위한 전문성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