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1회 수학 수업 방법 골라보기' 성료

충남형 수학교육의 방향 공유 수학 수업, 골라보고 체험하고 나누는 축제의 장

2025-06-30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28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공주)에서  ‘제1회 수수방(수학 수업 방법 골라보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형 수학교육의 방향을 공유하고, 학생 참여 중심 수업과 융합적 수업 실천 사례를 통해 수학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수수방은 ▲수학동아리 사전공연(충남과학고) ▲교육감과의 수학 대화 ▲20개 주제별 수학 수업 방법 골라보기(수업공개) ▲수학 수업 방법 함께하기(수업나눔), ▲수학 수업연계 체험 공간(20개) ▲수학 학습 방법 전략 설명회로 진행됐다.

특히 수업 주제는 △알지오매스로 생활 속 선대칭 머그컵 만들기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수학탐구 프로젝트 △지역의 자연유산을 수학 수업과 연결하는 생태감성 활동 등 공학도구, 지역 자원,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20개로 구성됐다.

야외 체험 공간에서는 △선대칭 도형으로 만든 나만의 캐릭터 △수학 보드게임 △색깔이 뿜뿜! 수학 실험 △소재 디자인으로 풀어보는 수학문제 등 창의적인 수학 체험 20종이 운영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수학은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미래 사회의 핵심 학문”이라며, “수수방을 통해 충남형 수학교육의 방향을 널리 공유하고,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수업이 교육 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