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숙 세종시의원, 한솔119안전센터 근무 환경 개선 공로 감사장 수상

2025-07-01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의회 김효숙 의원(나성동, 더불어민주당)이 한솔119안전센터 소방대원 및 의용소방대의 근무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솔남여의용소방대(대장 문인배·봉화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1일 김효숙 의원에 따르면, 김효숙 의원은 김현옥(새롬동), 박란희(다정동), 안신일(한솔동·장군면) 의원과 함께 지난 2022년 8월 2생활권을 관할하는 한솔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현안을 청취했다.

당시 한솔119안전센터는 보람 및 아름 등 다른 119안전센터에 비해 공간이 협소하고 휴식 공간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열악한 근무 환경에 놓여 있었으며, 이에 의원들은 근무 여건 개선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효숙 의원은 “당시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현안을 깊이 있게 살폈고,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여 예산을 확보, 노후되고 비좁은 청사의 증개축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심신안정실 및 의용소방대 교육장이 마련되는 등 소방 관계자 여러분께 보다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감사장은 김효숙 의원 외에도 현장 방문 및 예산 확보에 함께 힘쓴 김현옥(새롬동), 박란희(다정동), 안신일(한솔동·장군면) 의원도 함께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