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환 교수,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장학금 쾌척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하며 미래 공학 전문가 양성 후원자로 나서
2025-07-09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ICT폴리텍대학 유인환 교수는 지난 7일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하였다.
유인환 교수는 ICT폴리텍대학 교수를 역임하며, 2022년부터 매 학기마다 50만 원씩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스마트고 학생들의‘미래 공학 전문가 후학 양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조동헌 교장은 “유인환 교수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교수님의 뜻을 잘 받들어 학생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영마이스터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받은 도움을 바탕으로 스마트 제조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2022년 전국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해, 2025년 1월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독일(2명), 호주(1명), 뉴질랜드(1명) 등 글로벌 해외 현장실습을 포함해,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철도공사, 두산로보틱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인삼공사(정관장), 한글과컴퓨터(한컴인스페이스), 한국산업단지공단, 오뚜기라면, 톱텍 등 다양한 대기업·공기업·중견기업·국내 유망 중소기업에 취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