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5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운영 평가회 개최
담당 교사 간 상호 피드백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논의를 통한 개선방안 도출
2025-07-15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지난 11일, 아산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운영 22개교 담당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1학기 찾아가는 마을 교육과정 운영 평가회’를 개최했다.
평가회에서는 1학기에 운영한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사업 개선 방안을 도출하여 학교 현장의 운영 내실화와 교육지원청의 지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담당 교사 간 상호 피드백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신세균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아이들이 마을의 역사, 문화, 자연, 이웃들의 삶의 지혜를 배우고 체험하며 살아있는 교육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1학기 운영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발전적인 논의를 통해 더 나은 아산 마을교육의 내일을 만들어나가자”고 제안하며,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번 평가회에서 도출된 개선 방안들을 2학기와 차기 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단위 학교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마을교육과정의 내실화를 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