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선규 본부장, '100세 시대 행복한 은퇴생활' 특강 ‘큰 호응’
- 고흥군 여성대학 소록도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흥군 여성대학은 소록도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주)플러스인교육연구소' 임선규 본부장을 초빙해 '100세 시대 행복한 은퇴생활'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여성들의 주체적인 삶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고흥군 여성가족과가 운영하는 제4기 고흥군 여성대학의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 11일부터 오는 9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5주간 인문·사회, 안전, 예술, 특강, 현장학습 등 풍성한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고흥군 여성대학은 지역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임선규 본부장은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실질적인 은퇴생활 준비 방안을 제시하며 수강생들의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복한 은퇴생활을 위해 국민연금을 효과적으로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주택연금 활용방법, 건강보험료와 이자소득세를 절세하여 생활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질병과 간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병원비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임선규 본부장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힘써주시는 고흥군 여성가족과 김정아 팀장님과 제4기 고흥군 여성대학 이경자 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흥군 여성대학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기 계발을 위한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여성대학 수강생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제4기 여성대학을 개최'에 큰 도움을 주신 공영민 군수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재무전문가 임선규 본부장님은 다양한 미디어 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재테크, 은퇴 설계, 보험 등 금융 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데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