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대전지부, 2025 대전 장기요양인대회 '성공적'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사단법인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대전지부는 16일 "지난 6월 14일 성공적으로 개최된 '2025 대전 장기요양인대회'의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전 지역 장기요양 서비스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종사자들에게 동기 부여와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대전광역시 노인장기요양기관 문화 선도의 일환으로, 종사자 역량 강화 및 서비스 질 제고를 지원하고, 지역사회 노인복지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하며, 기관, 종사자, 후원자 간의 활발한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보고회에 따르면, 장기요양인대회는 장기요양 서비스 종사자들에게 중요한 동기 부여와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종사자들의 노고를 기념하고 건강한 활동을 장려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대전지부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향후 본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전광역시의 사회복지서비스 및 노인장기요양서비스가 더욱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고, 종사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 대회의 잘된 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보완하여, 내년에는 동구에서 더욱 성공적인 장기요양인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