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관광학부, ‘제11회 백석대학교 예비승무원대회’ 개최
전국 고교 수험생 대상으로 미래 항공서비스 인재 발굴과 진로설계 지원의 장 마련
2025-07-20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관광학부는 지난 19일 전국 고교 수험생을 대상으로 ‘제11회 백석대학교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다인 1,000여 명이 지원하여 1차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과한 101명이 본선에 진출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본선에서는 ▲ 항공모형실습실 기내서비스 체험 ▲ 비행안전실습실 안전·비상탈출 훈련 ▲ 이미지메이킹 및 태도 교육 ▲ 교수진과의 1:1 모의면접 등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승무원으로서의 역량을 체크하였다.
최종심사에서 대상은 동덕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지현 학생이 수상했고,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지온, 남원여자고등학교 3학년 하유진 학생이 각각 우수상을, 성모여자고등학교 3학년 백지원 학생이 장려상을,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은채 학생, 인천산곡고등학교 3학년 유지우 학생, 수완고등학교 3학년 전지윤 학생이 스마일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추후 백석대학교에 입학 시 장학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대상을 수상한 동덕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지현 학생은 “예비 승무원 대회에서 입상해 자신감을 얻었다”며 “오늘의 경험을 발판 반드시 승무원의 꿈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항공서비스전공 나윤서 주임교수는 “이번 진로 체험을 경험으로 삼아 참가 학생들은 물론 본교 재학생들에게도 성장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