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 2025 충남영농학생축제에서 다수 입상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과제이수 부문 총 20명의 수상자 배출

2025-07-22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황명주)는 2025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에서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과제이수 부문에서 총 20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이번 대회는 도내 농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겨루는 대회로, 천안제일고는 다수 출전 종목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전공경진 부문〉

식물자원: 스마트팜과 유나연(은), 문세현(은), 이도율(동)

동물자원: 반려동물과 정유림(금), 현서진(은)

식품가공: 바이오식품과 양현(동), 유수연(동), 고수진(동)

조경산림자원: 스마트팜과 김수인(은)

〈실무능력경진 부문〉

화훼장식: 스마트팜과 천지영(동)

제과제빵: 바이오식품과 박루디아(동)

농식품조리: 바이오식품과 고정혁(은)

농업기계정비: 스마트팜과 유경태(동)

애견미용: 반려동물과 이아린(금), 가유진(은), 김수진(동), 김채현(동)

〈과제이수 부문〉

연구과제(공동): 스마트팜과 김상호·박준서(동)

농산물마케팅: 반려동물과 김범준(은)

이번 성과는 지난 3월부터 방과 후 시간 뿐 아니라 한 달간 주말까지도 모두 학교에 나와 강화훈련한 결과이며, 교내 실습실과 교과 교실에서 전공이론, 실무경진, 창업, 마케팅, 연구과제 발표 준비 등의 실습 중심 수업뿐만 아니라 발표 역량 강화, 문제해결 중심 수업이 유기적으로 이론 및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능동적인 미래 영농인 및 우수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그동안의 노력의 성과로 평가된다.

특히 전공경진 6개 종목, 실무능력경진 5개 종목, 과제이수 3개 종목 등 총 14개 부문에 학생들이 출전하여 다수 종목에서 수상했다는 점은, 천안제일고의 농업교육이 단순한 직무 훈련을 넘어 진로 설계, 협업, 창의성, 실무 적용까지 아우르는 역량 기반 교육임을 보여주는 성과다.

황명주 교장은 “학생들이 각자 전공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좋은 성과를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 이는 학생들의 노력뿐 아니라 교사들의 헌신적 지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농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