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병무청, 공익근무요원 복무활동 사진·UCC 공모전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든든한 나눔 천사들… 이메일 접수

2013-07-01     최온유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6월 24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26일 간 공익근무요원 및 복무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익근무요원 복무활동 사진 및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든든한 나눔 천사들”이며, 복무 중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생생한 장면이나 감동적인 이야기, 직접 겪은 경험, 패러디 등의 내용이면 모두 제출 가능하다. 

응모 형식은 크게 사진과 UCC로 나누어 실시한다. 응모를 희망할 경우 사진 분야는 해상도 300DPI 이상 원본(image size L 이상급)을, UCC 분야는 1~3분 내외 분량의 동영상(640×480 픽셀 이상, 파일형식 : avi, wmv, asf, wma)을 준비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지방병무청 담당 직원에게 이메일(overtime8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사진은 1인 2점 이하로 제한되며, UCC는 이메일 접수가 어려운 경우 CD 제출도 가능하다. 

출품작들은 7월 중 외부 전문가를 통해 심사하여 대전충남지방병무청 홈페이지에 입상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며, 시상(지방병무청장상)은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7명 등 총 12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부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노운 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수상작품을 홍보에 적극 활용하여 공익근무요원에 대한 일반국민들의 인식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환시키고, 아울러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공익근무요원들의 자긍심도 고취시켜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일정 부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타 '공익근무요원 복무활동 사진 및 UCC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 042-250-44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