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유’ 참가자 모집
8월 17일까지 모집, 모바일·PC·VR 분야 인디게임 공모 충청권 글로벌게임센터 운영 3개 기관 합동 공모전 총 10팀 시상, 일반부·대학부 대상에 각 500만 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남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주최하는 충청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유> 참가작을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
<인디유>는 충청권에서 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 중인 3개 기관이 협력해 2023년부터 추진해 온 공모전으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충청권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을 발굴하고, 충청권이 인디게임 개발자 네트워크의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 분야는 데모 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 PC, VR 게임으로,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접수한다.
참가 자격은 대전, 충북, 충남, 세종 등 충청권 소재 대학생 또는 일반인으로, 개인 또는 최대 6인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팀의 경우 구성원의 30% 이상이 충청권 거주자여야 하며, 대학부 참가자는 전원 재학증명서 제출이 필수다.
총상금 규모는 2,000만 원으로, 내달 21일(목)~22일(금) 이틀 간 예선을 거쳐 20팀을 선발한 후 멘토링 과정을 진행하고, 10월 본선 심사에서 일반부와 대학부 각각 5팀씩 총 10팀의 수상자를 가린다.
일반부와 대학부 대상에는 각각 500만 원이 시상되며, 분야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차등 시상도 이뤄진다.
특히 <인디유>는 실제적인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2023년 대전 지역 수상 팀은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4년 대학부 수상자는 대전에서 창업해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공모전 참여 이후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인디유>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충청권 게임산업 생태계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인디유>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며, 게임센터 누리집(www.cbgame.org)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8월 17일(일)까지 이메일(cbgc_indi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