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존]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 (주)시스넷씨알엠과 공동주택 관리 '맞손'

- 아파트 소모품 플랫폼으로 공동주택 관리 혁신 나선다

2025-07-30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회장 박상희)와 국내 유일의 멀티플랫폼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시스넷씨알엠(대표 조규영)이 30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파트 소모품 플랫폼 운용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의 질을 높이는 데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시스넷씨알엠이 보유한 3가지 발명특허(비즈니스 모델)를 활용한 멀티플랫폼 기술을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에 지원하여, 효율적인 아파트 관리를 위한 아파트 소모자재 공급 플랫폼의 기술적 운용을 돕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시스넷씨알엠의 CRM 멀티플랫폼 기술은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광대역으로 분산된 이용자들과 같은 정보로 소통하고, 수많은 공산품의 합리적 유통을 촉진하며, 상품 수가 많고 규격이 다양하나 디지털 기술이 부족한 단체의 사업을 지원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이 기술은 넓은 지역에서 수행되는 사업을 효과적으로 통합하고,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하며 공동구매 효과를 극대화하여 비용 절감, 소모자재의 안정적 조달, 참여자 간 신뢰 증진 등의 큰 장점을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구매 플랫폼 '아파트존 세종시회'의 소모품 구매업무 디지털화 및 회원가입, 공동구매 효과 활용 방법 지원 ▲데이터 기반 사업 및 정책 제안 자료의 공동 개발 ▲기타 양 당사자가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공동 사업 등을 성실히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는 공동주택에서 상시 소요되는 소모품의 공동구매를 통해 관리비 절감에 기여하고자 협회 차원의 회원 홍보와 함께 공동주택 실무자 대상 플랫폼 사용 안내 및 홍보, 그리고 필요한 추가 소모품 취급 제안 등을 협력한다.

​㈜시스넷씨알엠은 ▲멀티플랫폼 구축, 유지보수를 포함한 전반적인 기술 제공 및 운영 ▲추가 아파트 소모품 개발, 상품 콘텐츠 제작 및 등록 ▲공동주택 실무자들의 발주 및 문의에 대한 전반적인 CS 제공 ▲시회 홈페이지(배너광고-1년 단위 약정)를 이용한 홍보 등을 추진하며 플랫폼 운영에 대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는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새로운 기법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시스넷씨알엠은 멀티플랫폼 운영에 대한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양사는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시장 정보 공유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아파트 회원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나아가 국내 공동주택 관리에 노력하고 있는 여러 단체의 플랫폼 도입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