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 안전한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 실시

- 아름동장, 아름동 생활안전협의회, 고운·아름·종촌동 자율방범대 등 약 50여 명의 지역 인사와 주민이 참여

2025-07-30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대장 정인영)는 2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아름동 해피라움 상가 일대에서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정인영 아름지구대장을 비롯해 아름동장, 아름동 생활안전협의회, 고운·아름·종촌동 자율방범대 등 약 50여 명의 지역 인사와 주민이 참여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뜻을 모았다.

​이번 캠페인은 기초질서 확립을 통해 공동체 구성원 간의 신뢰를 회복하고,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상가 밀집 지역인 아름동 해피라움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광고물 무단 부착, 쓰레기 투기, 음주 소란 등 이웃에게 불편을 주는 기초질서 위반 행위와 꼬리물기 등 5대 반칙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자들은 직접 제작한 물티슈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기초질서 준수가 일상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약속임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아름지구대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홍보 창구를 적극 활용하여 세종 시민들이 기초질서 지키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위반 행위에 대한 계도 및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정인영 아름지구대장은 "일상생활에서의 기초질서 준수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취약지역 중심의 순찰 노선을 지정하고 예방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주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기초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세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는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세종시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