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 안전한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 실시
- 아름동장, 아름동 생활안전협의회, 고운·아름·종촌동 자율방범대 등 약 50여 명의 지역 인사와 주민이 참여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대장 정인영)는 29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아름동 해피라움 상가 일대에서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정인영 아름지구대장을 비롯해 아름동장, 아름동 생활안전협의회, 고운·아름·종촌동 자율방범대 등 약 50여 명의 지역 인사와 주민이 참여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뜻을 모았다.
이번 캠페인은 기초질서 확립을 통해 공동체 구성원 간의 신뢰를 회복하고,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상가 밀집 지역인 아름동 해피라움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광고물 무단 부착, 쓰레기 투기, 음주 소란 등 이웃에게 불편을 주는 기초질서 위반 행위와 꼬리물기 등 5대 반칙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자들은 직접 제작한 물티슈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기초질서 준수가 일상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약속임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아름지구대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홍보 창구를 적극 활용하여 세종 시민들이 기초질서 지키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위반 행위에 대한 계도 및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정인영 아름지구대장은 "일상생활에서의 기초질서 준수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취약지역 중심의 순찰 노선을 지정하고 예방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주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기초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세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는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세종시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