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현장체험학습

2025-08-07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7일 서울 일원에서 학생기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현장체험은 조선일보 뉴지엄을 방문하여 현직 기자를 통한 NIE 강의, 진로탐색교육을 실시한 후, 신문기사 작성과 개인신문 만들기, 방송 스튜디오와 VR 뉴스센터 체험, 역사기념관 탐방 일정으로 진행했다.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활동은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집합을 통한 월별 1회 미디어 문해교육, 기사 모니터링과 개별 첨삭지도를 통한 출판, 우수기사 발굴과 우수학생기자 시상 등의 12월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학생기자단은 학교와 지역사회에 대한 취재와 기사 작성을 통한 학생 참여기회 확대, 학생들의 올바른 정보습득과 비판적 사고 등의 미디어 문해력 강화, 자기주도적 체험과 사회참여, 진로 탐색 등 민주시민교육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병도 교육장은“학생기자단 활동은 학생들에게 미디어 문해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길러주고, 우수한 기사 발굴과 좋은 기사 작성, 진로 탐색 등 학생자치 및 민주시민역량 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오늘 현장체험활동을 통해 학생기자들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