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첨단기업 세종테크밸리 이전 기업에 최대 4,500만 원 지원

- 정보보호, 미래모빌리티, 디지털콘텐츠, 디지털헬스케어, 방송영상미디어, 양자 등 세종시의 미래전략산업 5+1 분야

2025-08-10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 외 지역에서 세종테크밸리로 이전하는 첨단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임차료와 내부 공사비를 포함해 최대 4,500만 원을 지원하는 '첨단기업 유치 임차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10일 "이번 지원사업은 기업의 실질적인 임차료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세종테크밸리 입주기업들이 상생하는 구조로 설계되었다"며, "세종테크밸리가 미래산업의 중심지로서 세종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은 첨단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세종테크밸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 대상은 정보보호, 미래모빌리티, 디지털콘텐츠, 디지털헬스케어, 방송영상미디어, 양자 등 세종시의 미래전략산업 5+1 분야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세종 외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의 본사, 공장, 연구소가 세종테크밸리로 이전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지원기업에게 연 2,000만 원씩 2년간 총 4,000만 원의 임차료를 지원하고 사무실 조성을 위한 내부 공사비도 최초 1회에 한해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급할 방침이다.

​또한, 지원 기업은 시 지원과는 별개로 임대기업으로부터 2년 계약 시 총 6개월간 임대료를 무상으로 제공받는 렌트프리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임차료 지원과 렌트프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총 4년의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이 중 2년은 의무 입주 기간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테크노파크 이메일(smes@sjtp.or.kr)로 신청하면 됩니다.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sjtp.or.kr)에 게시된 임대기업 명단을 통해 입주 가능 여부와 임대 조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는 세종테크노파크의 지원기업 선정위원회를 통해 업종의 적합성, 기술성, 성장 가능성, 고용 창출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지원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투자유치단(☎044-300-3962) 또는 세종테크노파크 기업성장지원팀(☎044-850-2141)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