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제8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시민 안전 위한 소방서 설치 촉구'
2013-07-18 최온유 기자
계룡시의회(의장 이재운)가 '제88회 계룡시의회 임시회'를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김혜정 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위한 계룡소방서 설치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19일 개최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12 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2012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하게 되며,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집행부 소관부서별 업무보고에 대한 청취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계룡시 어린이공원 및 어린이놀이터의 관리 등에 관한 조례안, ▲계룡시 귀농인 지원 조례안 등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 계룡시장이 제출한 ▲계룡시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사하게 되며, 26일에는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의정자료를 수집· 활용하기 위해 주요사업 현장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재운 계룡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주요시정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무더위 속에서도 현안업무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의회가 시정의 주요 현안에 대하여 공감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