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계룡산 정보 포탈 '계룡산다오라'

2005-09-08     최성수 기자

충청도의 명산인 계룡산을 제대로 알리자는 모임 ‘계룡산다오라’ 위원회가 7일 동학산장에서 임시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 자리에서 회장으로 김태동(동학산장 대표)씨를 추대하고 부회장에 이창용(동학식당 대표) 민용기(티케레스토랑 대표) 고진태(현 학봉청년회 총무)씨, 사이트운영책임자로 박복남(명가정장어 대표)씨를 선임하였다.

게룡산다오라는  매년 감소하는 관광객과 그에 따른 음식 숙박 등의 매출이 줄어가자 동학사지역번영회(회장 김윤기)와 마을 대표들이 뜻을 모아 계룡산을 제대로 알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만들었다.

지난 6월8일 오픈한 계룡산다오라 사이트는 먹거리 볼거리 잠자리 살거리 등으로 짜여져 있으며 할인쿠폰 제공으로 관광시 혜택도 주어진다.

김태동 회장은 “지역 상인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하여 계룡산 정보 사이트를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제한 후 “이를 통해 명산 계룡산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계룡산다오라를 기획하고 5년여에 걸쳐 만들어낸 박복남 운영자는 “사이트 오픈은 시작에 불과하다”면서 “계룡산 분청사기 전시관 오픈, 계절별 축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계룡산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귀뜸했다.

명산 계룡산의 알찬 정보가 담겨있는 계룡산다오라 또는 www.grsda.com으로 접속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