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의정모니터링 결과 보고회 개최
- 세종시의회, 시민 소통 강화 및 의정활동 투명성 제고 노력
2025-08-21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윤지성)는 지난 1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교육안전분과 의정모니터링단과 함께 제98회 정례회 의정모니터링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모니터링단이 직접 참여하여 의미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제98회 정례회 상임위원회 회의 진행에 대한 우수 사례와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자리였다.
모니터링단은 "교육안전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 조례안,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도 있게 다루며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의원들의 날카로운 지적들이 향후 행정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윤지성 위원장은 "의정모니터단의 심도 있는 제안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나눈 소중한 의견들이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위원회 운영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3명으로 구성된 세종시의회 교육안전분과 의정모니터링단은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육을 이수한 뒤, 의회 회의 운영 전반을 관찰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의정활동 내실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