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산학협력단 ‘대학홍삼’, 2025 금산인삼&푸드 울산특별전 참가
2023년 이어 두 번째 참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 기대
2025-08-25 조홍기 기자
[충청뉴스 금산 =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중부바이오헬스센터의 브랜드 제품 ‘대학홍삼’이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리는 ‘2025 금산인삼&푸드 울산특별전’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금산군이 주최하고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지역 특산물과 건강기능식품, 임산물, 식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중부대 산학협력단은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게 되며, 행사 기간 동안 대학홍삼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현장 판촉 행사 및 시음·판매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중부바이오헬스센터는 중부대학교의 전문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6년근 홍삼과 기능성 원료를 접목한 건강기능식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홍삼고수’는 홍삼의 진한 풍미와 함께 L-테아닌을 함유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울산 시민들과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분들이 대학홍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기회를 준비했다. 현장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5 금산인삼&푸드 울산특별전’은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