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갑지역위원회, 최강욱 전 의원 초청 '민주주의 지켜내기' 강연 성료

- 이강진 위원장, "당원 교육에 집중하여 민주당의 밝은 미래 만들 것"

2025-08-2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갑지역위원회(위원장 이강진)는 지난 22일 새롬동 행복누림터 3층 문화관람실에서 최강욱 전 국회의원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민주주의 지켜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는 170여 명의 당원 및 시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강연은 최강욱 전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위원장으로 임명된 후 첫 당원 대상 교육으로, 특히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오랜만에 당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강연에 참석한 당원들은 최 전 의원의 강연에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보냈으며, 강연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도 활발하게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강진 세종갑 지역위원장은 강연에 앞서 "민주당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당원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당원주권시대에 맞춰 당원이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하반기 당원 교육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세종갑지역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당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당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