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제99회 대전창업포럼 성황리 마무리

인공지능(AI) 시대, 창업의 기회와 도전

2025-08-29     김용우 기자
제99회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28일 대전 스타트업파크 본부 1층 콜라보룸에서 ‘제99회 대전창업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전 지역의 (예비)창업자 및 청년창업자에게 AI 기술의 실전적 활용 방안과 시장 적합형 창업 전략을 소개하고, 선배 창업가의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대전창업포럼은 매달 개최되는 지역 대표 창업 교류 행사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혁신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제99회 포럼은 ‘인공지능(AI) 시대, 창업의 기회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혁신사례와 디지털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AI 기술 활용방안이 집중 조명되었다.

본 포럼의 경우, 최신 AI 트렌드와 플랫폼 선배 창업가의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업에 대한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초청 연사 특강으로는 ▲최신 AI 트랜드와 창업(장동인 KAIST 교수) ▲플랫폼 창업자의 AI 사용법(하민지 코딩세포 대표) ▲AI 창업을 위한 코딩실습(하민지 코딩세포 대표)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과 실습이 진행되었다.

성공 창업가 및 업계 전문가의 실무 경험과 진출 사례를 통해 현실적인 창업 노하우 습득 및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 변화 방향을 공유하여, (예비) 창업가들의 창업 전략 수립 역량 강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박대희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의 지속적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