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청년의 날... 청년교양생활 특강

2025-09-09     김용우 기자
청년의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선희)은 청년 세대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오는 10월 1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별관에서 ‘알아두면 쓸모있는 청년교양생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대전지역 청년과 대학생,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문학적 통찰과 삶의 지혜를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특강은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서용석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가 ‘미래 직업세계의 필수 역량’이라는 주제로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적응력과 가치에 관하여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김헌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교수가‘오디세우스 영웅 신화에서 삶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고전신화를 통해 인생의 길을 모색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청년의 날 특강 사전신청자를 위한 도서 추첨 이벤트 및 연합교양대학 학습 수요조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선희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특강은 많은 시민에게 자기 성장을 위한 교양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과 시민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dile.or.kr)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