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연남동서 팝업스토어 '충남사진관' 운영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충남 관광 매력 한 자리에

2025-09-10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진)은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스페이스비 연남’에서 충남관광 홍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충남사진관’을 모토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충남, 순간이 추억이 되는 곳'을 주제로 방문객에게 충남의 다양한 사진 명소 등 관광 매력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 1층에는 예산 예당호출렁다리, 부여 궁남지, 서산 해미읍성, 홍성 스카이타워, 태안 꽃지해수욕장 등 충남 대표 야간 관광지가 360도 영상으로 연출된다.

또 ‘호텔 델루나’를 촬영한 부여 성흥산성, ‘그시절 우리가 사랑한 소녀의 당진 삽교호, ’미스터 선샤인‘의 논산 선샤인스튜디오, ’연인‘의 서산 유기방가옥, ’아이리스2‘를 촬영한 아산 공세리 성당 등 K-콘텐츠 속 사진명소도 등장한다.

2층 체험존에서는 ▲충남 사투리를 활용한 전통놀이, ▲워디가디를 잡아라, ▲충남을 달려라 등 다양한 방문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지자체에서 제작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해 지자체 홍보가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존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인삼스무디를 비롯해 공주 밤양갱, 아산 감자칩 등 충남특산물을 활용한 핑거푸드를 맛볼 수 있으며,충남 투어패스권과 GS25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 추첨을 통해 충남 소재 호텔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