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간호학과,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성료
캠퍼스에서 나눔과 봉사의 의미 되새겨
2025-09-10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일과 3일 교내 동방관 앞 주차장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함께하는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간호학과 전공동아리 NIS(지도교수 성지아)의 주도로 열렸으며, 매 학기 개강 첫 주에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뜻깊은 행사다.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은 예비 보건의료인으로서 지역사회의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생명 나눔의 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헌혈에 참여한 한 학생은 “헌혈은 단순한 기부가 아니라 누군가의 생명을 지키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작은 용기가 누군가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자 간호학부장은 “이번 헌혈캠페인은 우리 간호학과 학생들이 예비 의료인으로서 생명 존중과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한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간호학과는 전문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간호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며 탁월한 교육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제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