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 페스타 개최

2025-09-1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이 공공보건의료 사업 및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공공보건의료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약 800여명이 참여해 ▲인바디·콜레스테롤 측정 ▲동맥경화도 검사 ▲혈압·혈당 측정 ▲CPR 교육 ▲보조기기 체험 ▲O/X건강퀴즈·룰렛 등의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정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안순기 실장은 “이번 페스타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서,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충남대병원이 주관했으며 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을 주축으로 ▲대전지역암센터 ▲대전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권역호스피스센터 ▲대전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대전지역노인보건의료센터 ▲권역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센터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 ▲충남·대전권역희귀질환전문기관 ▲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광역시 보조기기센터 ▲대전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대전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총 14개의 센터와 ▲대덕구보건소 ▲유성구보건소 ▲대전둔산소방서 ▲대전유성소방서 4개의 유관기관에서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체험활동 및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