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4회 홍성청년 로컬페스타' 개최

‘홍성’ 청년이 주인공...홍주읍성에서 오는 21일 개최

2025-09-16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홍성군은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제4회 홍성 청년의 날 홍성청년 로컬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는 ‘로컬 청년 축제’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올해 네 번째 행사를 마련했으며, 청년문화기획단 TOC(대표 문정수) 주관으로 기획됐다.

특히 공연·체험·이벤트가 어우러지는 이번 축제는 ‘청년 스스로 만드는 하루, 청년 스스로 즐기는 무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1부에서는 홍성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청년정책 발표회와 함께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황환택 원장의 특강이 진행되며, 2부 여하정 메인무대에서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이 주축이 되어 홍성만의 로컬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청춘 연애 프로그램, 보물찾기 이벤트, 가수왕 찾기 등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과 청년 창업·정책 안내, 친환경 체험, 지역 먹거리 부스 등이 마련돼 청년과 지역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청년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홍성의 청년들은 행사의 손님이 아니라 기획자이자 주인공”이라며, “청년이 만들어가는 로컬페스타가 새로운 청년문화 모델이 되어 많은 청년들이 영감을 얻고,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