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대전권 대학과 ‘산업계 초청 특강’ 개최

2025-09-16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세계적인 생명과학 및 화학 기업 머크(MERCK)를 초청해 ‘MERCK Talk: 너의 커리어에 바이오를 더하다 특강’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바이오헬스 컨소시엄 (대전대, 우송대), 배재대 RISE사업단이 공동 개최한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바이오 기업의 최신 동향과 산업 전망을 소개하고,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머크(MERCK) 소속 전문가가 바이오 산업의 최신 트렌드, 글로벌 기업의 인재상, 연구개발 및 산업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 등을 공유했으며, 단순한 이론 강의에 그치지 않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참여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준헌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산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은 학생들의 전공 학습과 실제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한다”며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흐름을 이해하고, 자신의 커리어 로드맵을 구체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대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이번 특강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산업체와 연계한 특강 및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및 산업계와의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