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종합사회복지관, (사)한국장애인부모회충북지회와 협약 체결

- 청주시 장애인과 가족 복지 향상 및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약속

2025-09-17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2025년 9월 17일, 청주] 북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성희)은 16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충북지회(회장 최경옥)와 청주시 장애인 및 그 가족의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허성희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과 가족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지역주민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업의 효율적 운영 및 지역사회 자원연계와 원활한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사업 발굴, 기타 협력사항 추진 및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복지 발전방안 모색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충북지회 최경옥 회장은 "장애인 지원은 당사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을 위한 사업임을 강조하며, 북부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주민 모두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