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기획이사 주재 특별 안전 점검
교내 연구실 및 화학물질 안전관리를 강화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성근)는 교내 연구실 및 화학물질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기획이사 주재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정경훈 기획이사를 비롯해 이성근 학장 및 관계 부서 부서장 및 담당자가 참여했다.
점검내용은 △연구실 화학물질 취급·저장·폐기 관리 실태 △위험물 보관·표시 상태 △개인보호구 착용 및 비상대응 체계 △화재·화학물질 누출 사고 대비 시설·장비 구비 현황 등 이며, 기획이사는 간담회를 통해 캠퍼스 현황과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교육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도 청취했다.
특히 정경훈 기획이사는 현장에서 "연구실 안전은 학생과 교직원의 생명과 직결되는 가장 기본적인 책무이므로 화학물질 관리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선제적 예방을 통해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캠퍼스는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연구실 및 화학물질 안전관리 매뉴얼을 준수하고, 안전 교육을 강화하며, 정기 자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오는 10월 1일까지 2026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수시 1차 모집에서는 △반도체응용설계과 △반도체기계과 △반도체장비 △산업설비자동화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AI소프트웨어과 △시각디자인과 △방송미디어과 등 총 8개 학과에서 신입생 모집중에 있다.
추가로 하이테크 전문기술 본 과정은 11월 중 모집 예정이고,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전화로 상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