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2025학년도 제2차 ‘로컬라이즈’ 창업캠프 진행

2025-09-22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RISE사업단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금산 현대해상 하이비전센터에서 대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로컬 창업 아이디어 발굴에 중점을 둔 제2차 ‘로컬라이즈’ 창업캠프를 1박 2일동안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캠프는 RISE사업단 창업교육센터에서 운영했으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대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발전시킬 기회를 가졌다.

첫날 오전에는 로컬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다다르다 서점과 함께 대전 원도심인 대흥동을 탐방하는 투어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대전의 역사적, 문화적 특성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창업 아이디어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저녁에는 로컬 적합성 캔버스를 제작하는 아이디어 멘토링이 진행되어 각 팀은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했으며 둘째 날 오전에는 참가자들이 구상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한 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박충화 RISE사업단장은 “이번 창업캠프는 대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학생들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자리로 앞으로도 창업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