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2025-09-23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미경)는 지난 22일 순천향사회공헌센터(센터장 박미영)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산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공동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청소년 프로그램 교류, 공동 사업 추진 협력, 상호 간 정보교환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으며 협약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박미영 센터장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 안팎에서 더욱 체계적인 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아산시의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김미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접하고, 정서적 안정과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 세세하게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지원, 검정고시 대비반, 직업체험, 정서·자립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부사항은 ☎041-544-1388 또는 인스타그램 DM(@asankdrea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