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꽃밭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근로장애인 화훼 직무훈련 프로그램 수료식

근로장애인 전원이 참여, 교육 전 과정 성실히 이수

2025-09-26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지난 9월 3일 천안시꽃밭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의 기부사업으로 진행된 근로장애인 화훼 직무훈련 프로그램 ‘내일은 플로리스트! 내 일은 플로리스트’의 전 회기(총 10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근로장애인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 되었으며, 천안시꽃밭 화훼팀 근로장애인 전원이 참여하여 교육 전 과정을 성실히 이수했다. 실습 중심의 수업을 통해 꽃다발 제작, 식물 심기, 화훼장식 표현기법 등 다양한 실무기술을 습득하며 직무 전문성을 높였다.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정태인 지사장은 “이번 화훼 프로그램이 근로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상생의 가치를 실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천안시꽃밭 이영미 원장은 “화훼팀 근로장애인 전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의 직무능력을 키워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러한 기회를 매년 제공해주시는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근로장애인들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안시꽃밭은 천안시 성정동에 위치하였으며 중증장애인에게 지역사회에서 일할 권리를 보장하고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장애인근로사업장이다. 생산품으로는 절화, 화분, 축하근조화환, 초화류 대량납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장애인 급여 및 처우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전화주문 041)621-6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