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추석 명절 맞아 지역에 따뜻한 나눔

2025-09-29     유규상 기자
유길상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2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에 위치한 아우내 은빛복지관을 방문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는 위문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길상 총장을 비롯해 노동조합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쌀 50포, 휴지 50개, 컵라면 50박스 등 생활필수품과 지역 상품권 100만 원 등 지역 어르신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복지관 어르신들과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해 추진된 것이다.

유길상 총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의 마음을 담았다”라며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매년 추석 생필품을 기증하며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펼쳐왔으며, 방학 기간에는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기술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노후 주택 보수, 농기계 수리, 마을 환경 개선 등 지역 맞춤형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