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록 홍성군수, 민원시스템 장애 대응 현장 점검

비상 대응·현장 점검으로 주민 불편 최소화 총력

2025-09-30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이용록 홍성군수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민원서비스 장애에 대응하기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용록 군수는 29일 대책회의 직후 군청 민원실과 홍성읍·홍북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이 군수는 무인민원 발급기를 직접 이용해 서류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민원 담당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시스템을 통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수기 접수 등 즉시 대안을 가동해 민원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군은 주말 동안 관련 부서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고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장애 상황과 대응 방안을 부서별로 공유했다.

이 군수는 “비상 대응 체계를 강화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