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초록우산 놀이축제... “세계 놀이 대전” 25일 개최

2025-10-14     김용우 기자
제9회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정연)은 오는 25일 대덕구 동춘당 공원 원형 잔디광장에서 제9회 초록우산 놀이축제 “세계 놀이 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놀이축제는 우리나라, 몽골,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전통 놀이와 자유 신체 놀이, 가족 대항전, 만들기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놀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놀이축제를 개최하는 박정연 관장은, “제9회 초록우산 놀이축제로 지역사회에 놀이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전하고 동시에 주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재능과 마음을 나누는 장이 될 것이다”라말했다.

또한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의 놀이권을 보장하는 독보적인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서 매해 다양한 모습으로 개최하는 놀이축제뿐만 아니라 초록우산 과학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등 복지관 안팎으로 다양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우리 복지관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놀이가 얼마나 중요한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전하고 싶다”며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선도하는 복지관에 대한 기대를 남겼다.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이 개최하는 제9회 초록우산 놀이축제는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능하며 텀블러를 지참할 경우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