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과학인재 워크숍 ‘나는 나비’ 성료
- ㈜성우엔지니어링 후원으로 무인항공기 등 4차 산업 기술 체험 기회 제공, 미래 과학인재 꿈 키워
2025-10-20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청주 북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성희)은 지난 18일, ㈜성우엔지니어링(대표 김성남)의 후원 및 기술 지원으로 청소년 대상 과학인재워크숍 ‘나는 나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제적·환경적 요인으로 과학기술 분야 체험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핵심 기술인 무인항공기(드론 등) 분야를 직접 경험하게 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구체적인 진로 탐색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은 워크숍을 통해 무인비행기의 발전 과정과 비행 원리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받았으며, 실제 제조 시설을 견학하며 생생한 과학기술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 청소년들은 RC 비행기를 직접 조립하고 비행을 실습하는 과정을 거치며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
㈜성우엔지니어링 김성남 대표는 “청소년들이 무인항공과 같은 4차 산업 분야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미래 대한민국의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 허성희 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과학과 기술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나아가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학 체험과 여가활동에 접근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