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김정현 교수, ‘당·나트륨 중독적 섭취 행동·건강관리법’ 실시간 강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는 식품영양학과 김정현 교수가 23일 식생활 강의 토크쇼 ‘식생활ON클래스’에서 ‘당·나트륨의 중독적 섭취행동과 건강관리법’으로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식생활ON클래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생활안전관리원,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건강한 식생활 고민을 해소해 줄 전문가 초청 강연이다.
김정현 교수와 함께하는 식생활ON클래스 ‘당·나트륨의 중독적 섭취 행동과 건강관리법’은 당·나트륨의 과다 섭취를 줄이고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단짠 탈출 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된다.
‘달고 짠 음식 중독에서 벗어나기’, ‘단짠 습관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등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식생활 습관 개선 방안을 쉽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자 한다.
참가자는 실시간 댓글 및 채팅으로 전문가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유튜브 ‘식생활안전관리원’ 공식 채널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23일 15~16시에 진행되며 향후 해당 채널에 업로드 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현 교수는 “23일에 진행하는 강연은 나트륨·당류 줄이기 중심의 건강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며 “강연을 통해 참여하는 모든 국민이 나트륨 및 당류 저감 식생활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19일 숭실사이버대 이호선 교수의 ‘노년기 심리와 식생활 고민’을 시작으로 이번 강의에 이어 다음달 7일 11시에는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강재헌 교수가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한 식생활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