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교원 창업 활성화 위한 ‘2025 창업 혁신 공유포럼’ 성료

2025-10-24     이성현 기자
2025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 RISE 사업단은 인하대학교, 충남대학교,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수도권·충청권 일반대 사업단과 함께 ‘2025 창업 혁신 공유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창업 친화적 교원 창업 인사제도 소개 및 국내외 제도 분석 ▲교원 창업 기업 사례발표 ▲대학별 교원 창업 친화적 인사제도 패널토론 ▲국내외 교원 창업 현황 비교 및 사례 공유 ▲AI를 활용한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교원 창업자인 한밭대 이준우 교수, 목원대 채병권 교수, 충남대 나준희 교수는 각 아이템 소개 및 교원 창업자의 애로사항과 역할에 대해 발표했고,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인사제도에 필요한 개선사항과 교원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한밭대 변영조 미래창의인재교육원장은 “이번 창업 혁신 공유포럼은 교원 창업의 인사제도를 확립하기 위한 새로운 시작점이며, 창업 친화적 교원 창업 체계를 고도화하고 제도 정착을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한밭대 RISE 사업단은 교원 창업 활성화를 위한 ‘Inno-Bridge Talk’를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교원 창업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