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지역 유망 기업들과 교육 및 취업 인재양성 협약 체결

2025-10-24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지역 유망 기업 8곳과 함께 취업교류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에스피텍(주), ㈜이엑스솔루션, 미래나노텍(주), 삼원하이텍, 에스_아이씨티, 주식회사 엔에이시스템, 지엔소프트(주), 오토마코어주식회사 등이 참여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 ▲재직자 대상 향상훈련 및 교육 지원 ▲산·학·연 공동연구과제 협력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등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현장 경험과 취업 기회를 얻게 되고, 기업은 맞춤형 인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대화 반도체장비제어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지역 기업의 강점을 결합해 전문 인력 육성과 취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양형규 학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산업과 교육, 취업 생태계가 상생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