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성백조주택, 대전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후원

정성욱 회장 대전시에 후원금 3천만원 전달

2013-09-23     최온유 기자

(주)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은 23일 대전시에 '2013 대전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 후원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

2013 대전국제 푸드&와인페스티벌 후원금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조직위의 운영자금 등에 쓰이게 된다.

전달식에서 정 회장은 "지난 해 국제푸드&와인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대전의 국제적인 위상을 엿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지역민이 하나 돼 맛과 멋의 향연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다시 한번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시민이 함께 즐기는 가을밤의 멋진 낭만을 선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페스티벌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 및 대전컨벤션센터, 엑스포 한빛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의 대표적 와인과 대한민국 전통주, 전국팔도 대표음식 등을 알리고 와인문화 확산과 와인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이다.

지난 해 약 35만명의 시민이 페스티벌을 즐겼고 올해는 약 40만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규모도 해외와인 100부스, 국내와인 및 전통주 100부스, 음식 및 와인소품·기념품 100부스 등 총 300여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청주국제공항의 국제선 취항으로 외국 관광객들의 선호도와 유입도 높아지고 있다.

구름위의 산책, 다리위의 향연, 러브인 와인브릿지, 멀티미디어 아트쇼, 3색 와인콘서트 등 스토리가 있는 와인과 푸드전시, 각종 소믈리에 전시, 학술대회 등 볼거리, 먹을거리, 배울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채워질 예정이다.

개막식은 10월 3일 오후 4시부터 7까지 대전무역전시관 및 옥외전시관, 대전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가을밤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개막축하공연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한빛탑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멀티미디어 쇼 및 아름다운 불꽃놀이, 클래식과 K-pop의 만남, 다양한 콘서트와 경품 추첨 등이 준비돼있다.

(주)금성백조주택은 지난해에도 이 페스티벌에 3천만 원을 후원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