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5 신임교수 교수법 워크숍’ 성료

2025-11-04     이성현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한밭대학교는 올해 임용된 교원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임교수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신임 교원들이 대학 교수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수업 운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Z세대로 불리는 현 학생들을 이해하고 이들의 특성에 맞는 혁신적인 교수법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임 교수들은 ‘혁신의 시대, (M)Z세대를 위한 대학 수업' 특강을 통해 최신 교육 트렌드와 학생 이해에 대한 통찰의 시간을 가졌으며, ‘마이크로티칭: 수업 디자인하기' 실습을 통해 소규모 모의수업을 진행하고,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자신의 강의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해 보는 기회도 가졌다.

또 박준식 공과대학장의 ‘선배 교수와 함께하는 한밭 공감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생활 및 수업 운영 노하우, 학생들과의 효과적인 소통 전략 등 현실적인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며 교육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김지현 교수학습센터장은 “신임 교원들이 대학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교수님들이 학생들과 소통하며 교육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실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