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2026 트렌드 코리아 특강 및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이준영 교수 초청, 2026년 소비 트렌드로 미래 전략 제시 충남경제진흥원, 2026년 기업지원 정책 설명·현장상담 진행
2025-11-06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은 18일 아산 모나밸리에서 '2026년 트렌드 코리아 특강 및 충남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지역 기업인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2026년 경제·사회 트렌드를 전망하고, 도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트렌드 코리아 2026’의 공동 저자이자 소비자행동 및 경제전문가로 알려진 상명대학교 이준영 교수가 초청돼 '2026년 주목해야 할 10대 트렌드 키워드'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진흥원은 이날 행사에서 2025년에 이어 추진될 △충남 중소기업 육성자금 △충남 FTA통상진흥센터 △충남 해외사무소 운영 등 도내 기업의 성장과 판로개척을 위한 주요 지원정책의 세부계획을 안내하고,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맞춤형 상담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권희 충남경제진흥원 원장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트렌드를 읽고 이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특강과 설명회를 통해 충남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적극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