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충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5차 정례회' 개최
2026년도 협의회 예산안 심의 및 공동 현안 논의
2025-11-10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홍성군의회는 지난 7일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충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5차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록 홍성군수를 비롯해 홍성군의회 신동규 운영위원장, 윤일순 행정복지위원장, 최선경 산업건설위원장, 장재석 의원, 이정희 의원이 함께 참석했다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지난주 열린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에 의장단께서 함께해 주신 덕분에 지역 활성화에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충남 시·군 간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협의회 운영과 지방 현안 관련 안건이 논의됐다.
특히 '2026년도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예산안(안)'이 상정돼 원안 의결됐으며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 충남 협의회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인‘미이용 바이오매스(과실수목 등) 자원 활용 확대 관련 법규 개정 촉구’ 사항이 보고됐다.
또한 정례회와 함께 열린 '충남의정봉사대상' 시상식에서는 홍성군의회 윤일순 의원(행정복지위원장)이 수상했다.
김덕배 홍성군의회 의장은 “충남 발전을 위해 지방의회 간 논의와 상생은 매우 중요하다”며 “홍성군의회도 도내 의회와의 협력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