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뉴젠스와 업무협약 체결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성근)는 지난 10일, 반도체 특수가스 배관 시공기업 ㈜뉴젠스(대표 최봉열)과 산업설비자동화과 학생들의 현장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설비자동화과의 핵심 교육목표인 ‘현장 중심의 설비자동화 및 용접·배관 기술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것으로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현장 맞춤 인력 양성 ▲우수 학생의 채용 연계 ▲교원 현장 연수 및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지원 ▲산학 공동 연구 및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뉴젠스는 반도체·제약·바이오 플랜트 배관 시공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창립 이후 고품질 용접 기술과 정밀 시공 능력을 인정받으며 성장해왔다. 최봉열 대표이사는 용접 명장 및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숙련기술인으로서, 30여 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최봉열 대표는 “기술은 결국 사람의 손에서 완성된다”며 “폴리텍 산업설비자동화과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기술과 올바른 직업관을 함께 배워 미래 산업의 중추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이성근 학장은 “산업설비자동화 분야의 현장 전문가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용접·배관·자동화 전반의 융합 기술력을 쌓고,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산업설비자동화과는 용접, 배관 등 전문 기술자격 취득 교육과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 사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설비 분야를 교육하고 있으며, 2024 정보공시 기준 평균 취업률 80.2%를 기록하고 있고, 2년제 학위과정(산업학사 취득과정)과 하이테크과정(대졸 미취업자 대상 취업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2년제학위과정은 오는 11월 7일부터 ‘진학사 어플라이’를 통해 수시 2차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하이테크과정은 11월 1일부터 대학 홈페이지(https://www.kopo.ac.kr/asan)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