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인문영재교육원, 제15기 수료식 개최

2025-11-12     이성현 기자
대전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인문영재교육원은 제1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행사는 총장 격려 영상,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 축사, 프로그램 운영 및 성과 보고, 인문영재들의 창의융합 산출물 감상, CRW(Creative Reading & Writing) 확장활동 시상, 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분식 케이터링과 즉석사진 촬영 이벤트를 통해 수료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인문영재교육원은 ‘창의융합적 리더 양성’을 목표로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기초학습–심층탐구–심화융합'의 3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주말교육과 여름캠프 등 확장활동을 포함해 총 102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심화융합 단계에서는 초등 과정 학생들이 보드게임 제작과 연극 장면 구성 등 창의적인 산출물을 완성했으며 중등 과정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영상·광고·홍보물 제작과 ‘영재일보’ 발간 등 다양한 결과물을 선보였다. 이들의 제작 과정과 성과는 메이킹 필름을 통해 함께 공유됐다.

남상호 총장은 “이번 교육 과정 속에서 키운 사고력과 창의성은 앞으로의 삶 속에서 단단하게 성장시킬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옥 인문영재교육원장은 “1년 동안 성실히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과 뒤에서 든든히 지원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인문영재들이 AI 시대에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한 인문학적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