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창업 집중훈련 캠프 참여
2025-11-17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 첨단소재·나노융합 혁신융합대학사업단(COSS사업단)은 ‘2025 창업 집중훈련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훈련캠프에는 컨소시엄 대학인 중앙대, 한남대, 강원대, 금오공대, 인하공전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대학 내 창업 이론 교과목을 실제 사업화로 연결하는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첨단분야 공공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한편 사업계획서를 작성 등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첨단소재 및 나노융합 기술의 이해에서 출발해, 창업 아이디어 도출, 고객 검증, 사업계획서 완성으로 이어지는 단계적 구조로 운영했다.
특히 I-Corps 기반 창업 교육 모델 적용해 NSF I-Corps 인증 강사진 중심으로 실전형 창업 교육을 설계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팀별 프로젝트 중심 학습을 통해 실시간 피드백 및 멘토링을 받았으며 PSST기반 팀별 사업계획서 발표 및 평가를 통해 성과 중심 시상도 진행했다.
김태동 단장은 “창업 집중 훈련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관심과 도전의식을 고취하도록 만족도 높은 첨단분야 실전형 창업 교육 모델 구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q밝혔다.